• 합격상담
  • 카카오톡 문의시 10,000원 쏩니다.!
  • 경록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학술대회중계
  • 경록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학보
  • 공인중개사 부동산 영한사전 교재보기
          ID저장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공지사항
- 수험뉴스
- 개정법률/입법예고
- 1:1 고객상담
- FAQ
- 필수프로그램
- 동영상 이용안내
- 사이트 이용안내
- 결제방법 안내
 
 HOME > 커뮤니티> NEWS
 제목 공인중개사 경록,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 = '임대관리사' 활성화
 이름 관리자  작성일 2019-09-11  조회수 46
 첨부파일      
 첨부파일2      
내년부터 공모형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나 부동산펀드에 5000만원 한도로 3년 이상 투자하는 개인의 배당소득에 대해 분리과세하고 낮은 세율을 적용한다. 2021년까지 시장 규모를 10배 즉 60조원 까지로 키울 방침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 대상이 주택으로만 쏠리는 현상을 완화하고 서민들도 대규모 대출 없이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역세권, 복합환승센터 등 공공시설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때나 산업단지 용지 등을 공급할 때에도 공모형 리츠·부동산펀드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 사업자에게 우선권을 준다. 이밖에 공모형 리츠·부동산펀드가 사업대상지에 입지규제최소구역 지정을 제안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임대주택 등을 건축할 때 한시적으로 용적률을 완화하도록 하는 등 사업성 강화 장치도 마련한다.

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 활성화방안’을 관계기관 합동으로 11일 발표했다. 공모형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는 일반 소액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고 리츠 매니저 에게 부동산관리 서비스를 맡기는데, 리츠 매니저는 임대관리사 에게 부동산 임대관리를 맡기는 형대로 진행된다.

공인중개사나 주택관리자 자격증을 가진 임대관리사는 리츠 회사의 중역이나 리츠 매니저까지 될 수 있고, 임대관리사 자격만 소지한 경우, 물리적인 부동산 관리에 집중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택관리사, 공경매 전문가 등 부동산 종합서비스 인재를 양성하는, 우리나라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이와 같은 정부의 부동산 간접투자 시장 활성화 방안에 따라, 공인중개사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에게 임대관리사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경록은 우리나라에 '부동산학'이라는 용어의 도입부터, 대학원과 대학에 부동산학과를 신설하고, 부동산전문자격 시험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자격시험의 도입과, 정착 그리고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역사 깊고 전문성 높은 부동산전문교육 기관이다. 특히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출제위원 출신 그룹이 저자그룹으로 포진되어 있어, 수강생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이전글  
 다음글  트럼프도 알고보니 "임대관리전문 공인중개사"

 

목록